본문 바로가기
IT의 세상/블로그의 모든것

블로그 메인화면 고치기

by 천가 2016.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미소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이렇게 찾아왔답니다. 오늘 소개할것은 블로그 메인화면 들어가면 보이는 화면 고치는 법인데 저도 처음에 어떻게 고치는줄 몰라서 고생하던찰라에 친구가 알려줘서 여러분에게도 알려주기위해서 왔습니다. 자~~~가볼까요!!!






▲처음 화면에 들어가면 빨간상자를 보시면 미소심볼이 짤려있는 모습니 보이실겁니다.처음에는 제가 잘못올려서 이렇게 보이는줄알았지만 다 고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저도 이화면을 어떻게하면 가운데화면에 맞춰서 보일까 많이 고민하고 했지만 해답은 의외로 쉬운곳에 있더라구요 그것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 하려 합니다.


▲제 화면 밑에봐도 다 멘인 타이틀 문구와 화면이 짤려있는 모습니 보이시져.. 이것때문에 제가 얼마나 답답했지는 말도 못합니다. 자이제 고치는 순서를 알려드릴게요 여러분도 따라해보세요...


▲처음 화면에서 메인 상단에 블로그 관리자로 들어갑니다. 물로 다른분들은 관리하는게 다른쪽에 있을수도 있으니 그점 유의해주세요.


▲화면 왼쪽아래를 보시면 화면설정이 있습니다. 자 이화면설정을 눌러보세요.


▲화면설정을 눌러보시면 오른쪽화면에 티에디션 시작하기가 나오는데 이번에는 시작하기를 눌러보시면 됩니다.


▲시작하기를 눌러보면 화면이 보이는 대로 체인지 됩니다. ㅎㅎ 그럼 보이는 순선대로 고치실 화면을 눌러 선택해주시고 다음 왼쪽상단에 디자인을 누르시고 다음 아래쪽에 썸네일 중앙기준을 보이시죠 이것을  원본비율로 바꾸시면 되요.


▲원본비율로 바꾼사진입니다. 이렇게 바꾸시면....


▲타이틀화면이 가운데 중앙으로 잘모인거 보이시죠.. 아우 가슴이 뻥뚫리네요.


▲밑에 부타이틀도 마찬가지로 원본비율로 고치시면 됩답니다.


▲보이시죠 깔끔하게 바뀐것을요. 하하


▲다 하셧으면 위로올라오셔서 화면 상단오른쪽에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가운데 창이 떠요 거기서 적용을 누르시면 끝이나요.


▲메인화면으로 오면 어때요? 그 더럽고 정리안된 화면이 깔끔하게 바뀌었죠. 드디어 이 막힌 가슴이 뻥뚫리네요..



지금까지 미소가 블로그 메인화면고치는법을 알여드렸어요. 마음에 드시죠? 저도 마음에 들어요. 이 작은 지식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다고 믿고 이 미소는 물러갑니다. 다음에 더좋은 소식으로 다시올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