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정보세상/보험의 짧은 지식

보험에 대해서 보험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by 천가 2016. 12. 9.
반응형

요새 제가 보험에 눈이 뜨기 시작했는데요. 건강에 관심이 가다보니 거기에 따라오는 것이 바로 보험이 더라고요. 보험에 대해서 조금씩 파고 드니 정말로 복잡하더라고요. 뭐 제가 보험 회사 직원이 아니다보니 보험이 정말로 많이 알아야 손해 보지를 안을 것 같습니다. 보험을 잘 알아야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험회사를 쉽게 믿지 못하겠더라고요. 제가 보험에 대해서 알아보다 보니 보험에도 등급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보험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보험에 등급이 있다는 사실은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아시는 분 못지않게 많을 것입니다. 한마디로 말하면 위험등급인데요. 보험 등급은 크게 1~3등급으로 나누어집니다. 일단 1급은 사무직을 하시는 분으로서 문서 작성을 하시고 컴퓨터로 앉아서 일하시는 다칠 수 있는 위험요소가 없으신 분들이 1급이고요. 2급은 출장기사 같은 간단하게 약간 무거운 장비를 다루거나 덜 위험한 일을 하시는 분들은 2급 3급은 노동자로 위험한 일을 하시는 운전자, 공장일하는 노동자로 다칠 위험이 큰 사람이 3급입니다. 등급마다 보험의 보장과 혜택은 같지만 내는 부담금 보험료는 많이 차이가 납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는 것은 금수저는 보험료가 작고 흙수저들은 보험료가 비싸다는 것이죠. 참 그렇죠.


지금 당신의 보험 등급은 어떻게 되십니까? 보험은 알면 알수록 복잡하지만 그래도 알아야 지금 당신의 든 보험이 꼭 필요한 보험인지. 아니면 내가 내고 있는 보험료가 정당한지를 알 수가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보험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정말 보험에 대해서 알아야 된다고 생각이 필히 들 더라고요. 앞으로 종종 보험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것에 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모르면 큰일 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