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강아지

강아지 옥수수? 과연 줘도 아니면 먹여도 될까요? 말까요?

by 천가 2016. 8.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오늘 문득 갑자기 옥수수를 먹다가 이것을 저의 강아지에게 줘도 될것이가 말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알게되서 올려 봅니다.


▲안녕하십니까? 저의 강아지 똘이라고 합니다. 견종류는 믹스견이고 흔히 말하는 똥개인데요 저에게는 아주 사랑스러운 저의 남동생이죠. 올해 4살입니다. 아직 애죠. 오늘 제가 옥수수를 먹다가 똘이가 너무 먹고싶은 표정을 짖고 있어서 할 수 없이 주었는데 줘도 될것인가 고민하다 전문서적을 뒤지다가 알아내서 여러분과 공유하려 합니다.


옥수수는 사람이나 강아지나 마찬가지 입니다. 먹어도 됩니다. 맞있게 먹는 모습을 보면 즐겁죠. 그리고 함께 먹으면 행복하지요.


▲하지만 단점은 사람과 같이 잘 꼭꼭 씹어서 먹어야 된다는 거지요. 왜냐하면 그냥 삼키면 사람이나 강아지나 변을 볼때 소화가 안되고 그냥 나온다는 거지요. 다들 누구나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그냥 주면 그냥 이사진 처럼 배안 소화가 잘안되는 옷수수가 가득차서 강아지들이 소화력에 약간에 문제가 생길 수도있다는거지요. 대형견들은 크게 문제가 되지않으나 저희처럼 중견이나 소형견들에게는 안좋은 습관이 될 수도 있다는 거지요. 다들 아시겠지요.


▲그럼 어떻게 줘야 될가요 드문드문 남은 옥수수를 주거나 약간 귀찮으시겠지만 정성스럽게 하나하나 따서 주시면 되요 그러면서 놀이도 같이 할 수도있지요. 강아지의 포만감과 운동도 같이 할수 있지요. 두마리의 토끼를 한방에 잡는격이지요. 다들 잘하실 수 있지요. 저는 하나하나 던지먼서 받아먹게 하면서 놀았습니다.


이상 미소의 우현히 궁금증으로 고민을 시원하게 날리게 된 사연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시원하지요. 저도 시원합니다. 다음에 더 궁금한 이야기와 속 시원한 답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