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

반려동물 자가치료금지 시행 대하여 반대? 찬성?

by 천가 2016.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요세 반려동물시장이 많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의료관련에 대해서 말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반려동물 자가치료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아직은 법으로 체택은 되지않았지만 농림수산부에서 반려동물인 개와고양이에 한해서 자가치료금지를 하겠다고 말했다지요. 솔직히 농림부에서 말하는거는 반려동물의 학대를 예방하고자하는 차원이지만 제가 봤을때는 전혀 근거가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뉴스에서도 내년에는 동물 의약품판매도 금지 시킨다고하지요. 이제 과연 말이 된다고 생각하는지 의문입니다. 이제 시행이되면 일단 서민들보고 반려동물을 키우지말라는 소리나 마찬가지일텐데요. 누가 요세 사람들도 독감예방주사를 맡을때 한푼이라도 싼 보건소로 가는마당에 누가 반려동물 예방접종을 시중에 각격10배이상 차이가 나는 병원으로 간다는 말입니까? 말이 안되요


▲그래서 대한동물약국 협회에서도 반대운동을 하고있는데요. 이 규제가 시행이 된다면 일차로 서민들이 고충이고 2차로는 동물약국이 막대한 타격을 입을 겁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이런사람들이 하나도 안온다면 동물약국사람들은 문을 닫으라는말이나 같은 말일텐데요. 그래서 더 중요시 되고 있고 또한 서명운동도 하고있습니다.


▲서명은 http://anipharm.net/minwon 여기로 들어가시면 할 수있습니다. 이 치료금지가 시행이되면 문제되는것이 서민들은 비싼 약값때문에 최악에는 반려동물을 키우지않아 버리는 경우도 나올 것 같습니다. 요세 유기견때문에 문제가 큰데 아마 더 심각해지겠죠. 그리고 약과 주사값때문에 병원을 더 찾지않아 죽는 반려동물들이 더 많아 질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반려동물 학대를 막겠다는 농림부인데 반대로 농림부가 동물을 더 학대시키는 불씨를 댕기는 밑거름이 될지도 모르겠네요.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하신가요? 찬성? 반대? 어떤쪽이십니까? 저는 절대반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