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정보세상/생활정보 팁

안전신문고로 위험요소를 없애보자

by 천가 2016. 12. 12.
반응형

요새 세상이 참 뒤숭숭 합니다. 그래서 참 걱정이 많은데요. 앞으로 빨리 좋은 세상이 펼쳐졌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또한 불안한 것이 안전인데요. 이번에 국민안전청에서 참 신성한 앱이 나와서 이렇게 소개를 시켜드립니다. 


바로 안전신문고라는 앱인데요. 길을 가다가 불안전한 곳이나 위험요소가 있는 곳을 사진으로 찍어서 앱이나 인터넷으로 올리면 위험한 곳을 보수공사를 해서 안전하게 수리를 해주는 것이죠. 정말로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먼저 인터넷으로 보면 2016년 신고건이나 완료건 진행건을 보면 많이 진행을 하고 있으며 사진을 찍어놓은것이 있으면 안저닌고를 누르셔서 사진을 올리고 장소 주소를 적어주시면 신고한 곳을 많이 수리해 주는 것 입니다.


이런식으로 신고를 하면 신고 전과 후를 나누어 집니다. 정말로 안전하게 고쳐졌네요. 정말로 좋네요. 


저도 저희 동네의 위험한 곳이 있으면 반드시 찍어서 보내주고 싶네요. 저는 그래도 다른 앱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건 인도같은 곳에 불법으로 차량이 주자되어 있으면 불법 주차를 한것을 견인해 가는 신고앱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자전거를 타고 다니다 보면 자전거 길을 막아놔서 정말 확 어떻게 해버리고 싶은데 정말로 양심이 없는 차들이 많아서 정말로 불편합니다.


이것은 모바일로 하는 앱 매인 화면입니다.


위에 보면 사진을 촬영해서 위치 찾기로해서 위치를 입력하고 어떤 위험한 요소를 간략하게 적어서 보내면 바로는 아니지만 빠른시일 내에 수리를 해준다고 하니 정말로 좋겠지요. 부모님들이 참 좋아 할만한 앱인 것 같습니다. 많이 활요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애용을 해주세요. 조금씩 우리나라에 위험한 곳이 많이 없어 질 것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