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고양이

고양이 목욕시키는 방법

by 천가 2016. 9.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요세 고양이 키우시는 분들이 부쩍이나 많아 지고 있습니다. 고양이는 강아지와 달리 가만히만 있어도 알아서 잘 놀고 하는 데요 그래서인지 강아지보다는 키우기가 약간은 수월합니다. 하지만 강아지보다 더 신경써야 되는것이 바로 목욕이지요. 고양이 마다 다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많이 힘이 든다고 알고있을 것 입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고양이 목욕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는 많이 예민한 동물중 하나인데요. 그래서 고양이 피부에 맞는 고양이 전용샴푸를 써주셔야 합니다. 먼저 목욕하기전에 고양이의 발톱을 충분히 깎아주시고, 목욕실이 춥지않게 온도를 높여줍니다. 그레고 물은 미지근한물로 먼저 맞춰주시면 되고 샤워기를 적당이 물을 틀어준비합니다. 여기까지 준비하시면 준비 완료입니다. 자 그럼 고양이에게 가볼까요?


▲샤워기를 가까이 대지말고 멀리서 꼬리쪽부터 아주 천천히 목까지 천천히 적셔주시고 머리부분은 스펀지 같은걸로 충분히 적셔줍니다. 그래서 몸이 충분히 적셔지면 샴푸로 충분히 검품을 내면서 닦아주시고 다시 샤워기와 스펀지로 샴푸의 잔제를 깔끔히 없애줌니다. 그러면 샤워하기는 끝이 납니다. 여기서 고양이 귀에 물이 들어 갈수 있으므로 탈지면을 말아 귀를 막아주셔도 좋습니다.


▲말릴때는 따뜻한 수건으로 부드럽게 말려주시면 됩니다. 드라이기는 왠만해서 고양이들이 놀라기 때문에 따로 드라이기 훈련을 하여서 드라이기 소리에 놀라지 않게 해서 제일 약한걸로 말려 주시면 됩니다. 드라이기 훈련법은 따로 드라이기를 고양이 멀리서 틀어놓고 천천히 소리에 익숙해지게끔 하시는 훈련을 하셔야 합니다. 고양이는 털은 완벽하게 말려주셔야 피부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목욕실킬때 손톱을 자르는건 집사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니 반드시 잘라주셔야 합니다. 이상 미소의 고양이 목욕법에 대해서 소개시켜 드렸습니다. 여러분 굿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