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고양이

고양이의 의사표현을 알아봅시다 반려묘의 표현방법 행동방식

by 천가 2016.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요세 반려묘 키우시는분이 많은데요 저는 강아지를 한마리 키우고 있습니다. 이름은 똘이 이구요 종은 그냥 발발이 입니다. 이제 한4살이 되었는데 아직도 엄청 까분답니다. 강아지도 의사표현이 있듯이 고야이도 의사표현이 있느데 그서을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들도 수많은 의사표현과 행동방식이 있느데 먼저 고양이 눈을 봤을때 동공이 확대되어 있따면 흥분과 공포를 느낀다는 것 입니다. 동공이 확대될을때 주변환경을 보시면 흥분인지 공포인지 충분히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귀를 쫑긋 세우는것은 흥미가 생겼을때 이런 행동을 보입니다.


▲고양이 귀는 감정 변화에 민감한데요 고양이가 공격또는 방어를 할때 귀 안쪽을 밝게 변화시키고 귀에 위치변화를 확실히 보여줌으로써 자신의 의사표현을 확실히 보여주는 행동입니다. 그리고 귀를 앞족으로 향하게 귀울이면 편안한상태를 의미하며 귀를 쫑긋 서면 주면환경에 반응을 표이는것입니다.


▲고양이 귀가 뒤족으로 그리고 동공이 수죽되었을 경우에는 짜증났을때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귀를 평평하게 눕히고 동공이 확대되면 겁을 먹은것이고 귀가 뾰족해지고 동공이 확대되면 놀고싶다는 의미입니다.

▶고양이 수염이 얼굴 양쪽으로 펼쳐지면 평온을 뜻하고 수염이 뒤로 얼굴에 붙으면 방어태세입니다

▶고양이 꼬리를 일자로 드는것은 환영의 표시이며 고양이가 신나게 놀때는 꼬리모양이 꺼꾸로 U자형이 됩니다


이렇게 고양이 의사표현은 강아지보다는 좀더 세밀하게 지켜봐야 알 수가 있는데요 반려묘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진심을 담아냈다면 이정도는 충분히 판단하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상 미소의 고양이의 의사표현 방식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