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강아지

강아지의 의사표현을 알아봅시다 반려견 행동의 의미

by 천가 2016.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날로 늘어나는 추세이며 조만간 반려견 시장이 조단위로 활성화 될뜻합니다. 그래서 반려견과의 의사소통과 대화 반려견이 무엇을 필요하는가 빠르게 인식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반려견행동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과의 의사소통이 중요하지요 어디가 아픈지 심심한지 알아야 쉽게 문제를 해결 할 수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

▲먼저 간단하게 그림으로 알아가세요 ㅋㅋ 

▲자 이제 어떤 제스쳐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아볼까요.

1.주인이 다른강아지를 만지거나 귀여워 해주면 "끄응끄응" 거리면서 울어댑니다.

2.주인이 오랜동안 집을 비웠다가 돌아오면 달려드는데요 그거는 강아지가 최대한의 기쁨을 나타내는 행동입니다.

3.강아지가 머리를 움츠리는 듯한 행동을 보이는것은 주인에게 혼이날때 하는 행동이죠 또한 눈을 위로 뜨가나 배를 보이는 행동도 같이 합니다.

4.강아지가 배를 보인다는 것은 복종의 표시입니다.

5.강아지가 귀를 뒤로 확 젖히고 꼬리를 빙글빙글 돌릴때는 기쁘거나 응석을 부리는 겁니다.

6.귀를 젖히고 으르렁거리면 강아지가 공포감이 생겨 공격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7.강아지가 주인의 눈을 회피하는거는 눈치를 보는 행동입니다.

8.강아지가 이를 드러내고 코에 주름이 생기고 윗입술을 실룩거리는 것은 공격의 신호이니 주의 하세요

9.강아지가 자세를 낮추고 다리를 구부려서 다가오는 것은 친밀감을 표현하는 겁니다 꼬리도 빙글빙글거리기도 하지요.

10.강아지가 심한 공포감을 느끼게 되면 꼬리를 말아 뒷다리 사이에 넣습니다.

11.꼬리를 들어 살짝흔들면 탐색을 하는겁니다.

12강아지가 꼬리를 천천히 좌우로 흔드는 것은 친밀감을 표현하는 건데 약간 곤란할때 쓰기도 합니다.

13.강아지가 꼬리를 뱅들뱅글 빨리 돌리는 것은 좋다는 감정과 놀아달라는 의미입니다.


이렇게 강아지들의 의사표현은 아주 다양합니다. 더 다양한 표현이 있지만 자세히는 저도 알 수가 없어서 여기까지만 알려드릴게요. 강아지와 더 많은 의사표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미소의 강아지와의 의사표현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