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고양이

초보 집사를을 위한 고양이 용어 사전

by 천가 2016.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오늘은 고양이를 처음 키우시는 분이나 고양이를 얼마 키우지 않으셨으며 고양이에대한 지식이 약간 부족한 저와 같은 집사사람에  개해서 간단한 고양이 용어를 소개 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보면서 이런 말들이었구나 하였습니다. 자 함께 알아보도록 하지요.


고양이의 용어는 의외로 많이 있었는데요. 그래서 혼자 알기는 뭐해서 같이 알고자 하는 마음으로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한번 더 보시고 아시면 그냥 넘어가 주시고 모르는 것은 아 이런 말도 있구나 해주세요 ㅋㅋ


아깽이 - 새끼 고양이를 뜻하는 말입니다.

냥모나이트 - 고양이가 몸은 둥글게 말고 있거나 자는 말로 암모나이트와 비슷하다 해서 뜻하는 말입니다.

냥빨 - 고양이 목욕으로 고양이 빨기의 줄임말입니다.

사이드 스텝 - 등을 위로 힘껏 굽힌 자세요 상대방보다 덩치를 더크게 보이려는 아기고양이의 행동입니다. 

쭙쭙이 - 고양이가 젖을 떼고 나서도 젖을 찾는 행동입니다.

무릎냥이, 개냥이, 접대묘 - 애교가 많은 고양이를 말합니다. 이름 그대로 행동을 하는 고양이입니다.


궁디팡팡 - 고양이 엉덩이 꼬리주변 부분을 손바닥으로 가볍게 팡팡 두드리는 것입니다. 가끔 궁디팡팡 해달라고 꼬리를 들고 오는 고양이들도 있습니다.

궁딩씰룩 - 고양이가 공격전 엉덩이를 가볍게 흔드는 것을 뜻합니다.

젤리 - 고양이 발바닥의 말랑말랑한 육구를 말합니다.

식빵 - 앉은 모양으로 네 다리와 발을 눈에 보이지 않도록 숨긴 모양일 일컷는 말입니다.

고릉, 고록, 고로록, 그릉, 골골 - 고양이가 즐겁거나 기분이 업되었을때 내는 소리입니다. 

맛동산 - 대변을 가리키는 말로 화장실 모래가 묻은 모양을 말합니다.


아가각, 갈갈이, 채터링 - 고양이가 위협하면서 이를 가는 소리를 뜻합니다.

하악, 캬악 - 고양이가 위협하는 소리입니다. 동시에 두 송곳니를 보입니다.

헤어볼 -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면서 그간 먹은 털을 토해내는 행위 입니다.

그루밍 - 고양이가 몸을 핥으면서 털 단장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스프레이 -숫 고양이가 발정기때 여기져기 영역표시를 하는 행동입니다.

감자 - 응고형 모래를 사용할때 소변덩이리가 뭉친 모양을 말합니다.


땅콩을 떼다 - 중성화 수술을 말합니다.

짜장, 카레 묻었다 - 입가에 가만 점이나 노란색점이 있는 말을 일컷는 말입니다.

꾹꾹이 - 고양이가 기분이 좋을때 사람에게 안기거나 몸위에 올라타서 발로 누르는 시늉을 하는 행동입니다.

양말 - 턱시도 고양이나 고양이 발끝만 하얀 부분을 말합니다.

냥바냥 -케바케 고양이의 다른 의미를 뜻하는 말입니다.

우다다 - 혈기왕성한 고양이가 사냥본능을 견디디 못해서 야간에 뛰어다는 행동을 말합니다.


이렇게 제가 모르는 고양이 용어가 많이 있더라구요 아마 더많은 고양이 용어가 있을 뜻한데 그것까지 쓰면 너무 복잡해 질뜻하여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이상 미소의 고양이 용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