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강아지

강아지의 종류와 설명 대백과 제3장

by 천가 2016. 9.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미소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종류의 제 3장 입니다. 아직 강아지종류가 너무 많이 많았네요. 언제 모두 소개시켜드릴지 걱정이 되네요. 그래도 열심히 소개시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제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많은 강아지들을 모두 알 수는 없으나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그 드 보르도(Dogue de Bordeaux) - 고향은 프랑스이며  코는 약간 짧은 편으로 두툼하다. 눈은 타원형이며 귀는 작고 머리의 앞쪽에 늘어져 있다. 이와 주둥이, 콧구멍이 큰 편이다. 굵고 단단한 목은 근육이 잘 발달되어 있다. 굵은 꼬리는 종아리부분까지 내려오며 짧은 털이 나 있다. 경찰견, 군용견, 경주견, 구조견, 맹인안내견, 썰매개등으로 기르고 있다 색상은 암갈색, 적갈색이다


도베르만 핀셔(Dobermann Pinscher) - 고향은 독일이며 스마트하고 견고한 골격과 다부진 근육을 가지고 있다. 머리는 쐐기꼴이며, 몸통은 비교적 짧다. 꼬리와 귀는 짧은데, 보통 꼬리는 생후 일주일 이내에, 귀는 생후 2~4개월에 잘라준다. 경찰견, 군용견, 경주견, 구조견, 맹인안내견, 썰매개 등으로 길러지고 있다 색상은 흑색 ·적색 ·청색이다.


동경견(東京犬) - 고향은 한국이며 목은 길지 않고 근육이 잘 발달했다. 꼬리는 없거나 5cm 이하이며 꼬리 끝부분에 긴털이 나 있고 피부가 뾰족하게 돌출되어 있다. 앞다리는 직립형이고 뒷다리는 몸체를 앞으로 미는 듯한 각도를 이루고 있다. 발은 둥근 모양으로 활모양의 구부러진 발가락이 촘촘하게 모여 있다. 천연기념물 제54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멸종위기 동물이다. 색상은 황색, 흰색, 검은색, 검은색과 황색 얼룩무늬이다.


라사압소(Lhasa Apso) - 고향은 중국이며 턱수염이 길며 얼굴 전체가 털로 덮여 눈과 귀를 가릴 정도이다. 목 주위에도 갈기 같은 풍부한 장식털이 있다. 꼬리는 높은 위치에 붙어 장식털로 덮여 있으며 중간 길이의 털이 등을 중심으로 하여 양쪽으로 가르마처럼 흘러내린다. 멸종위기 동물로 지정되어있으며 색상은 황금색, 모래색, 흰색, 갈색, 어두운 회색, 회색이다


라포니안 허더(Lapponian Herder) - 고향은 필란드이며 콧마루는 좋으며 주둥이는 코를 향하여 좁아진다. 곧게 선 중간 정도 크기의 귀는 귀뿌리 쪽의 폭이 넓으며, 안쪽은 털이 빽빽하다. 꼬리는 중간 정도의 길이로 쉴 때는 늘어뜨리고 있다가 움직이기 시작하면 완만하게 구부러진다 색상은 검은색과 회색이 들어간 갈색이나 암갈색이다.


래브라도 레트리버(Labrador Retriever) - 고향은 뉴펀들랜드이며 입은 길고 모나 있으며, 귀는 볼의 뒤쪽에 닿을 듯이 늘어져 있다. 가슴은 폭이 넓으며 두껍고, 발은 작고 단단하다. 꼬리는 뿌리가 굵고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지며 아래쪽 면에 털이 조밀하다. 조류견으로 기르고 있다 색상은 검은색, 황백색, 적갈색, 초콜릿색이다


레이크랜드 테리어(Lakeland Terrier) - 고향은 영국이며 목은 약간 아치형으로 길고 가늘지만 단단하다. 꼬리는 시작하는 부분이 높게 위치하며 위로 치켜 들고 있는데, 대개 짧게 잘려 있다. 이중털로서 겉털은 철사처럼 뻣뻣하고 속털은 부드러워서 피부에 가깝다. 주둥이 뒷부분과 다리에 장식털이 있다. 사냥견, 애완견으로 기르고있다. 색상은 회색, 검은색, 붉은 갈색, 검은 갈색, 푸른색와 잿빛, 붉은색, 보리색이다.


로디지아 리지백(Rhodesian Ridgeback) - 고향은 로디지아(짐바브웨)이며 등의 척추선에 있는 털이 짧은 칼 모양으로 다른 털과 반대 방향으로 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머리는 넓은 편이며 주둥이는 길고 두툼하다. 털은 짧게 촘촘히 나 있고 매끈하며 윤기가 난다. 눈은 중간크기이며 간격이 떨어져 있고 둥글다. 꼬리는 힘이 있고 끝으로 갈수록 가늘어진다 사냥견이다. 색상은 밝은 밀색에서 불그레한 밀색까지이다


로첸(Lowchen) - 고향은 프랑스이며 몸은 작으면서 짧고 튼튼해 보이며 전체적으로 균형이 잘 잡혀 있다. 머리는 몸에 비해 짧고 머리 꼭대기와 주둥이는 넓다. 길게 늘어진 갈기는 사자를 연상시킨다. 눈은 어두운 색으로 크고 둥글다. 귀는 알맞은 길이로 늘어져 있으며 가두리에는 긴 술 장식의 털이 있다. 애완견으로 기르고있다. 색상은 다양하다.


로트와일러(Rottweiler) - 고향은 알수 없으며 목이 굵고 땅딸막한 몸집에 전체적으로 다부지고 침착한 느낌을 준다. 주둥이는 짧고 두툼하며 넓은 윗머리에 이마가 돌출되어 있어 단단해 보인다. 귀는 작게 늘어져 있고, 털은 중간 길이로 몸에 착 달라붙으며 다리와 꼬리 쪽이 약간 더 길다. 경찰견, 군용견, 경주견, 구조견, 맹인안내견, 썰매개 등으로 기르고 있다. 색상은 검정에 황갈색 반점이다.



이처럼 강아지는 종류는 많이 있으며 우리 삶에 민접한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이 강아지를 많이 좋아할거에요. 저도 물론 그중에 하나의 사람이고요. 이상 미소의  강아지 종류와 설명 제3장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