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세상

반려동물 반려견인 강아지 나이 계산법과 수명

by 천가 2016. 12. 15.
반응형

반려동물시장이 많이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거기에 맞추어서 반려동물 관리사라는 자격증도 취즉을 하였고요. 그래서 어려 전문적이 지식을 쌓는데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반려견인 강아지를 키우다보면 반드시 만나고 헤어지는 시기가 있기 마련이지요. 우리 강아지가 조금이라도 오래오래 살았으면 하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같을 텐데요. 그래서 이번에 강아지의 나이 계산법과 수명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같은 경우는 나이 계산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한국동물병원협회나 각종 포탈사이트나 전세계적으로 나이 계산법은 같습니다. 안쪽인 청색(소형견)부터 연두색(중형견) 그리고 밖의 색인 노랑색(대형견)까지 나이 계산법입니다. 대체적으로 생후 2년까지는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의 나이는 같으나 2년 이후부터 나이가 소형견은 해마다 5살씩 중형견은 해마다 6살씩 대형견은 7살씩 나이를 먹습니다.


강아지들은 대체적으로 소형견이 오래살고 그다음이 중형견 마지막으로 대형견 수명이 제일 짧습니다. 소형견과 중형견은 은 7~8세가 되면 노년기에 접어들어서 12~15세까지 살며 대형견은 5~6세에 노년기를 접어들며 8~10세까지 삽니다. 하지만 요세는 이보다 더오래사는 강아지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유는 아무래도 사람도 현대 의학이 좋아져서 평균수명이 늘어난 것과 같은 이치 입니다. 사랑하는 강아지와 오래오래 행복하게 사는게 제일 좋은데요. 강아지의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으로 개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면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